목차 1.VIP서비스의사업성 -VIP서비스 마케팅의장점
2.신한은행의VIP서비스선정 기준 및 혜택 1) TOPS CLUB 2) 신한프리미어 3.신한은행VIP서비스실제 사례
4.인터뷰질의내용요약
5.신한은행 VIP서비스의 약점
6.문제 및 경영이슈 해결방안
인적자원관리 글로벌 해외 VIP서비스 Cross-sellig 미래의 VIP서비스
본문 이원희 신한은행 대구지점 부지점장님
Q신한은행의 VIP 기준은 무엇인가요? A점수가 있지만, 실질적인 VIP 가능고객까지 포함하여 은행에 이익을 주는 고객을 VIP로 칭한다. 금액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 교차판매가 더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다.
Q기존의 은행과 차별화는 무엇으로 두고 있나요? A은행 서비스에 있어서 가격차별화는 의미가 없으므로 서비스에 차별화를 둔다. 인간적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감성서비스를 중점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애경사나 자녀 문제 같은 개인사를 관리해 줌으로서 고객과 유대감을 형성하는 것을 신한은행의 포인트이다.
Q실질적으로 고객들이 선호하는 VIP서비스는 무엇인가요? A중매서비스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제공하는 것이고 주로 은행에서 제공하는 것 중에서는 수 수료 혜택이나 상품관련 정보제공, 명절 선물 등을 선호한다. 이런 모든 서비스도 고객의 취향 과 감성을 움직일 수 있는 것을 포인트로 잡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QVIP서비스의 비용대비 수익성은 어떻게 되나요? A프리미어급은 큰 이익을 남기기 때문에 비용대비 수익이 크다. 하지만 A. B. C클래스의 VIP 는 현상유지차원이고 이들을 프리미어급으로 상승시키는 것이 은행의 목적이다. 일반고객의 경우는 손해에 가깝다. 거의 VIP가 차지하는 비율은 이익 중 8:2정도에 수렴한다고 본다.
Q미래의 VIP서비스의 경향은 어떻게 될 것으로 보시나요? AVIP서비스는 은행의 사활이 걸린 문제이므로 시스템적으로나 인적으로나 발전 할 것이다. 특히 화상서비스, 찾아가는 서비스, 노령화 서비스 등은 금융권 자체에서 주목하고 있는 분야이다.
Q신한은행의 vip서비스의 약점 무엇이 있다고 보나요?
A은행의 역사가 짧기 때문에 오래된 고객이 별로 없고 대를 거쳐 거래하는 고객이 드물다. 조흥은행과 합병하면서 많은 부분이 극복되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숙제이다.그리고 타 은행과 복수거래자가 많아 금액이 분산되고 다른 곳으로 고객이 이탈할 가능성이 높다.
본문내용 PS CLUB 2) 신한 프리미어 신한은행 VIP서비스 실제 사례 인터뷰 질의내용 요약 인적자원관리 글로벌 해외 VIP서비스 Cross-sellig 미래의 VIP서비스 신한은행 VIP서비스의 약점 문제 및 경영이슈 해결방안 1. 2. 6. 5. 4.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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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에 영향을 적게 받음. 거래 규모와 금액이 크기 때문에 안정된 매출 확보. 기업의 이미지 제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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