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17일 목요일

경영정보 나이키 정보시스템

경영정보 나이키 정보시스템
[경영정보] 나이키 정보시스템.pptx


목차

1)기업소개

2)정보시스템 도입배경

3)정보시스템 (구성, 목적, 활용 방법)

4)정보시스템 도입 과정의 어려움 및 문제점

5)도입효과

6)시사점 및 발전방향


본문
1. 기업 소개
*나이키는 스포츠 웨어와 스포츠 용품을 제작하는 회사

*1964년 필립 나이트와 빌 보워먼이 설립

*블루 리본 스포츠 ->나이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 ‘니케’의 영어식 발음

*기업 슬로건: Just Do It!



*스타 마케팅
ex)에어 조던(1984년 출시).
농구 스타 마이클 조던을 활용한 스타 마케팅.

*나이키 골프, 나이키 프로, 나이키 플러스, 에어 조던, 나이키 스케이팅보딩 등의 브랜드가 있다.


* 많은 소비자들이 애플의 아이팟을조깅 시 음악을 듣기 위해서 사용된다는 것을 발견


*운동을 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는 정보시스템을 자사의 제품에 접목 필요성

*새로운 경쟁사의 진입과 지속적인 침투 전략으로 인한 시장 선두자리의 위협
*과도한 경쟁으로 인한 사업 수익성 하락

*새로운 전략을 찾기 위해 각고의 노력

2. 정보시스템 도입배경
Strong Competition


강력한 경쟁업체인 독일의 아디다스와의 치열한 경쟁
나이키가 강점을 가지고 있던 스포츠(웰빙)에 정보기술을 도입


Business Alliances
나이키 플러스는 스포츠 업계의 선두주자인 나이키와 IT 업계의 선두주자인 애플이 합작하여 만든 시스템


나이키 플러스:
센서에 아이팟이나 아이폰을 연동하여 칼로리, 운동시간, 거리, 속도 등을 측정할 수 있게 만든 시스템



본문내용
발전방향

1. 도입배경

1. 기업 소개
*나이키는 스포츠 웨어와 스포츠 용품을 제작하는 회사
*1964년 필립 나이트와 빌 보워먼이 설립
*블루 리본 스포츠 -> 나이키

1. 기업 소개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 ‘니케’의 영어식 발음
*기업 슬로건: Just Do It!

1. 기업 소개
*스타 마케팅
ex)에어 조던(1984년 출시).
농구 스타 마이클 조던을 활용한 스타 마케팅.
*나이키 골프, 나이키 프로, 나이키 플러스, 에어 조던, 나이키 스케이팅보딩 등의 브랜드가 있다.

2. 정보시스템 도입배경

2. 정보시스템 도입배경
* 많은 소비자들이 애플의 아이팟을 조깅 시 음악을 듣기 위해서 사용된다는 것을 발견
* 운동을 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는 정보시스템을 자사의 제품에 접목 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