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구조 일본 시장진출 많은 도매상, 소매상이 있음 오랜 기간 거래하며 맺어진 신뢰관계를 존중
첫 진출 실패. 1977 국내와 동일한 제품으로 일본 진출
현지화 전략 현지 소비자 취향 맞는 제품개발 및 전략 필요성
크기:700ml 라벨:붉은색 “JINRO” 디자인: 초록색병
1)디자인 현지화. 제품라벨,제품크기, 제품디자인 현지화실시
2) 맛의 현지화. 일본인 취향에 맞는 소주 제작(칵테일해서 마심)
3) 신제품 개발 진로캔 개발 편의점 캔 매출 1위
일본 시장은 유통시장에 신뢰가 중요
1) 도매상들과의 반영구 신뢰관계 구축-장기간 계약
2) 중간상들에 대한 충분한 이윤 보장 =중간상들에게 신뢰↑
3) 직판 체제 구축시도 =유통 비용을 절감하는 결과
본문내용 7. 향후 전략 및 결론
01 선정동기 02 기업소개 03 시장분석 04 일본진출 05 일본 전략 30년 주류1위 일본시장 5년 연속단일브랜드1위 뗄수 없다 일본진출 21년 만에 선두 전국민 애용 선정 동기 06 성과 및 성공요인 07 향후 전략 및 결론
기업 소개 1924. 10 진천양조상회 창립진로소주생산 1970. 12 소주시장1위 1998. 10 2005. 02 2011. 09 2012. 09 진로소주 일본 시장 진출 하이트맥주 진로에 인수합병 일본소주시장 7년 연속 1위 위스키회사 합병예정 01 선정동기 02 기업소개 03 시장분석 04 일본진출 05 일본 전략 06 성과 및 성공요인 07 향후 전략 및 결론
국내 시장 현황 01 선정동기 02 기업소개 03 시장분석 04 일본진출 05 일본
참고문헌 http://www.hitejinro.com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양광호. 2000 주류산업협회 한국경제신문 2010.2.18 대한주류공업협회 http://www.kalia.or.kr 홈페이지 - http://www.jinro.co.jp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