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17일 목요일

국제기업환경 진로소주 일본 첫 진출 실패와 성공요인

국제기업환경 진로소주 일본 첫 진출 실패와 성공요인
[국제기업환경] 진로소주 일본 첫 진출 실패와 성공요인.pptx


목차
01. 선정동기

02. 기업소개

03. 시장분석

04. 일본 진출 배경

05. 일본에서의 전략

6. 성과 및 성공요인

7. 향후 전략 및 결론



본문
일본 시장환경 분석
1. 문화적 환경

지리적 근접성
지리적으로 근접이 용이
문화적 차이가 적음

비슷한 생활양식
현지화 전략 이점
같은 쌀 문화 , 소주
일인당 주류 소비량 높음

주류시장 규모
3배 많은 인구
소비층의 높은 소득수준

유통 구조
일본 시장진출
많은 도매상, 소매상이 있음
오랜 기간 거래하며 맺어진
신뢰관계를 존중


첫 진출 실패.
1977 국내와 동일한 제품으로 일본 진출

현지화 전략
현지 소비자 취향 맞는 제품개발 및 전략 필요성

크기:700ml
라벨:붉은색 “JINRO”
디자인: 초록색병

1)디자인 현지화.
제품라벨,제품크기,
제품디자인 현지화실시

2) 맛의 현지화. 일본인 취향에 맞는 소주 제작(칵테일해서 마심)

3) 신제품 개발
진로캔 개발 편의점 캔 매출 1위

일본 시장은 유통시장에 신뢰가 중요

1) 도매상들과의 반영구
신뢰관계 구축-장기간 계약

2) 중간상들에 대한 충분한 이윤 보장
=중간상들에게 신뢰↑

3) 직판 체제 구축시도
=유통 비용을 절감하는 결과



본문내용
7. 향후 전략 및 결론

01 선정동기
02 기업소개
03 시장분석
04 일본진출
05 일본 전략
30년 주류1위
일본시장
5년 연속단일브랜드1위
뗄수 없다
일본진출 21년 만에 선두
전국민
애용
선정 동기
06 성과 및 성공요인
07 향후 전략 및 결론

기업 소개
1924.
10
진천양조상회 창립진로소주생산
1970.
12
소주시장1위
1998.
10
2005.
02
2011.
09
2012.
09
진로소주 일본 시장 진출
하이트맥주 진로에 인수합병
일본소주시장 7년 연속 1위
위스키회사 합병예정
01 선정동기
02 기업소개
03 시장분석
04 일본진출
05 일본 전략
06 성과 및 성공요인
07 향후 전략 및 결론

국내 시장 현황
01 선정동기
02 기업소개
03 시장분석
04 일본진출
05 일본

참고문헌
http://www.hitejinro.com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양광호. 2000
주류산업협회
한국경제신문 2010.2.18
대한주류공업협회 http://www.kalia.or.kr
홈페이지 - http://www.jinro.co.jp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