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고객관계 관리와 고객중심 금융기관으로의 변환 -신한은행을 중점으로
[CRM] 고객관계 관리와 고객중심 금융기관으로의 변환 -신한은행을 중점으로.pptx |
|
목차 1.서론 고객 만족 경영과 CRM
2.본론 금융권 CRM현황과 필요성 신한은행 4p분석 신한은행 SWOT 분석 신한은행 STP분석
3.결론 신한은행 보완점 제시 결론
본문 구매전 Needs 파악 용이 고객의 요구에 적합한 대안 제시
구매후 지속적인 관리 불만족 고객에 대한 사후 서비스
표적으로 하는 고객집단을 효율적으로 유지, 관리 하기 위해 시장 세분화에 대한 전략 추진
마케팅 부서에서만 하는 등 국한적임
서비스 강화
체감 이자율 상승
여신 리스크 관리
예금, 펀드, 외환, 골드, 보험
패키지상품
FNA
InsideBank Lite
지점 392개 → 946개로 증가
ATM설치 지역 증가
BIB 점포가 많아짐
인터넷 뱅킹, 모바일 뱅킹 서비스 향상
안전함, 우량은행
젊음, 패기
도덕적 경영
친밀감, 이미지 개선
- SRMS 시스템 : SRMS와 접목된 개인고객중심매장은 교차판매까지 가능
분산된 고객접점채널
고객정보의 업데이트 느림
E CRM 구축
사이트내의 검색기능추가
인터넷뱅킹 서비스 향상
심한 법적 규제
미약한 정보공유 인프라
S20클럽 ; 20대 고객 대상 우대 서비스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 진출하는 등 글로벌사업 기반 확보 위해 노력
Togethership = Togetherness + Leadership : 고객과의 상생진화
본문내용 STP분석 신한은행 보완점 제시 결론 서론 본론 결론
고객만족 경영과 CRM 금융업계 시장 고 객 중요성 부각 경영의 중심축 고객만족
고객만족 경영과 CRM ‘고객만족’ 구매 전 기대 구매 후 인식하는 성능 또는 실적
총체적 ‘고객만족’ 구매 전 기대 구매 후 인식하는 성능 또는 실적
지속적인 관리 불만족 고객에 대한 사후 서비스 구매 후 Needs 파악 용이 고객의 요구에 적합한 대안 제시 구매 전
금융권 CRM의 현황과 필요성 금융권 CRM의 현황 표적으로 하는 고객집단을 효율적으로 유지, 관리 하기 위해 시장 세분화에 대한 전략 추진 마케팅 부서에서만 하는 등 국한적임 금융시장의 급변 고객선호도 급변
금융권 CRM의 현황과 필요성 금융권 CRM의 필요성 제품의 차별화 어려움 고객과의 관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