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혁신이란? 2.기업 선정의 이유 3.기업 연혁 4.기업의 가치, 사명, 인재상 5.공정의 혁신 6.제품의 혁신 7.마케팅 8.총 매출 및 성과 9.결 론
본문 2. 기업 연혁
ㆍ 2000년 3월 오타마 두부 출시 (산와토유 식품) ㆍ 2000년 8월 오타마 두부 미소 된장팩 출시 ㆍ 2001년 11월 도타카마 출시 ㆍ 2001년 11월 돈도코 두부 출시 ㆍ 2003년 3월 오토코마에 두부 출시 ㆍ 2003년 12월 올해의 좋은 상품 선정 ㆍ 2004년 7월 바람에 나부끼는 두부장수 조니출시 ㆍ 2005년 3월 오토코마에 두부점 설립 ㆍ 2005년 7월 다마가와 다카시마야 백화점에 직영점 ㆍ 2005년 7월 오조 출시 ㆍ 2005년 9월 교토 공장 이전 ㆍ 2006년 1월 교토공장 입구에 조니동상 세움 ㆍ 2006년 4월 홈페이지에 소설 연재 ㆍ 2006년 10월 기요사토에 새로 공장 설립 ㆍ 2006년 닛케이 트렌드 선정 10대 히트상품, 디자인상 ㆍ 2007년 매출액 50억엔 달성
최고경영자의 의지
세상에서 가장 개성 있는 두부를 만들어라
두부 회사에서 두부를 만들지 않는 사람들
사원 중 300명 중 290명이 공장 근로자 그 중에서도 실제 만드는 사람은 100명도 안 되는 상황 ↓
두부 공장 근로자면 두부를 만들어야 한다
공정의 혁신 – 오타마 두부
2000년 3월 출시 중량 3,400 → 600g 맛, 용기의 차별화 하루 18,000모 판매
2003년 3월 출시, 용량 600g 물방울이 떨어지는 좋은두부 깊은 맛,독특한 네이밍 하루 20,000모 판매
본문내용 2/35-
1. 혁신이란? -3/35-
혁신(innovation)이란? 돌파형(breakthrough innovation)혁신 기반형(platform innovation)혁신 점진형(incremental innovation)혁신 새로운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로 새로운 소비자와 시장을 만드는 블루오션 다른 기업이 하고 있는 것을 빼앗아 깨고 키우는 것 지금하고 있는 사업에 계속 변화를 주어 서비스 향상, 새로운 기능 추가,원가 절감과 같은 것 혁신기존의 틀(고정관념)을 새로 바꾸는 것 -4/35-
2.기업 선정 이유 -5/35-
1. 기업선정이유 라면 국물은 빨갛다 두부는 싸고 거의 비슷하다 하얀 국물 제품 출시 오토코마에 두부 특별한 두부 ? 오토코마에 두부는 어떤 것일까? What? -6/35-
참고문헌 1. 이토 신고, 『오토코마에 두부』 , 가디언, 2012
2. 장성호, 멋있는 게 맛있다, 2012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20167841
3. 2010년 4월 25일 sbs 스페셜(207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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