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17일 목요일

경영혁신 오토코마에 두부

경영혁신 오토코마에 두부
[경영혁신] 오토코마에 두부.pptx


목차
1.혁신이란?
2.기업 선정의 이유
3.기업 연혁
4.기업의 가치, 사명, 인재상
5.공정의 혁신
6.제품의 혁신
7.마케팅
8.총 매출 및 성과
9.결 론




본문
2. 기업 연혁

ㆍ 2000년 3월 오타마 두부 출시 (산와토유 식품)
ㆍ 2000년 8월 오타마 두부 미소 된장팩 출시
ㆍ 2001년 11월 도타카마 출시
ㆍ 2001년 11월 돈도코 두부 출시
ㆍ 2003년 3월 오토코마에 두부 출시
ㆍ 2003년 12월 올해의 좋은 상품 선정
ㆍ 2004년 7월 바람에 나부끼는 두부장수 조니출시
ㆍ 2005년 3월 오토코마에 두부점 설립
ㆍ 2005년 7월 다마가와 다카시마야 백화점에 직영점
ㆍ 2005년 7월 오조 출시
ㆍ 2005년 9월 교토 공장 이전
ㆍ 2006년 1월 교토공장 입구에 조니동상 세움
ㆍ 2006년 4월 홈페이지에 소설 연재
ㆍ 2006년 10월 기요사토에 새로 공장 설립
ㆍ 2006년 닛케이 트렌드 선정 10대 히트상품, 디자인상
ㆍ 2007년 매출액 50억엔 달성




최고경영자의 의지

세상에서
가장 개성 있는
두부를 만들어라

두부 회사에서 두부를 만들지 않는 사람들

사원 중 300명 중 290명이 공장 근로자 그 중에서도
실제 만드는 사람은 100명도 안 되는 상황


두부 공장 근로자면 두부를 만들어야 한다

공정의 혁신 – 오타마 두부

2000년 3월 출시
중량 3,400 → 600g
맛, 용기의 차별화
하루 18,000모 판매


2003년 3월 출시, 용량 600g
물방울이 떨어지는 좋은두부
깊은 맛,독특한 네이밍
하루 20,000모 판매




본문내용
2/35-

1. 혁신이란?
-3/35-

혁신(innovation)이란?
돌파형(breakthrough innovation)혁신
기반형(platform innovation)혁신
점진형(incremental innovation)혁신
새로운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로 새로운 소비자와 시장을 만드는 블루오션
다른 기업이 하고 있는 것을 빼앗아 깨고 키우는 것
지금하고 있는 사업에 계속 변화를 주어 서비스 향상, 새로운 기능 추가,원가 절감과 같은 것
혁신기존의 틀(고정관념)을 새로 바꾸는 것
-4/35-

2.기업 선정 이유
-5/35-

1. 기업선정이유
라면 국물은 빨갛다
두부는 싸고 거의 비슷하다
하얀 국물 제품 출시
오토코마에 두부
특별한 두부 ? 오토코마에 두부는 어떤 것일까?
What?
-6/35-

참고문헌
1. 이토 신고,  『오토코마에 두부』 , 가디언, 2012

2. 장성호, 멋있는 게 맛있다, 2012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20167841

3. 2010년 4월 25일 sbs 스페셜(207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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