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17일 목요일

국제운송물류 한진해운과 코스코(Cosco)의 경영전략, 한중 외항 선사의 경영실태 분석 및 진단

국제운송물류 한진해운과 코스코(Cosco)의 경영전략, 한중 외항 선사의 경영실태 분석 및 진단
[국제운송물류] 한진해운과 코스코(Cosco)의 경영전략, 한중 외항 선사의 경영실태 분석 및 진단.pptx


목차
Ⅰ.서론
Ⅱ. 세계 해운 물류의 현황
Ⅲ.한진해운과 코스코(cosco)의 경영전략
Ⅳ. 한ㆍ중 외항선사의 경영실태 분석 및 진단


본문
<물동량의 증가>
1) 국제물류 중심
→아시아로 이동
2) 유통업의 물류패턴
→SCM체제로 전환
3) 국경 없는 경제활동
→중국시장 대두

<컨테이너선의 대형화>
1) 대형화 배경 :
선박 건조기술 발달,
항만물동량, 하역 생산량 증가
2) 컨테이너선 대형화를 통한
운송비 하락의 도모

<컨테이너선의 고속화>
1) 보다 신속한 서비스제공,
적재능력 향상
→비용절감을 통한 경쟁력 향상
2) 서비스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제고
3) 단점 : 자본비용 증가
접안/하역작업시간 증가
→전용 항만 시설 갖춰야

컨테이너선, 벌크선, LNG선 등 200여 척 1천 여 만 톤(DWT)선박으로 전 세계 90여 개 정기항로와 부정기 항로를 운영.
연간 1억 톤 이상의 화물을 수송하는 국내 최대의 해운기업이며, 자산 6조원 매출액 7조원규모의 세계적인 선사.


-해운의 컨테이너선대는 현재 사선과 용선을 포함하여 100여 척의 지배 선단으로 운영.
-연간 약 370만 TEU의 컨테이너 화물 운송주력.
-선대는 8000 TEU급 선박을 포함한 대형 선박들이며, 2010년에는 국적 선사 최초로 만 TEU급 초대형 선박을 아시아-유럽 노선에 투입하여 안정적인 선복 공급과 정시 운항에 주력하고 있다.
-

각국의 산업 생산에 필요한 다양한 원자재를 운송함으로 써세계 물류의 흐름을 담당하고, 국내외 철강회사, 전력사 등과 장기 해상운송계약(COA)을 체결하고 전략물자를 안정적으로 운송하기 위해 노력.

벌크선 사업부는 벌크기획팀, 벌크운항팀, 전용선팀, 탱커팀, 케이프팀, 파나막스팀, 핸디막스팀, 핸디팀 등 8개 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런던, 싱가폴에 각각 현지 법인을 운영.




안정적인 하역 서비스 제공과 고객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세계 주요 항만 및 내륙 지역에 14개의 컨테이너 전용 터미널 및 6개 ODCY(Off Dock Container Yard)를 운영하며, 물류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2010년에 새로 개장된 스페인 알헤시라스 터미널은 유럽지역은 물론 남미, 아프리카, 미주 서비스를 위한 거점 허브 항만으로 활용해 나가고 있다.


본문내용
결 론
목차

Ⅰ. 서 론

Ⅰ. 서 론
Global
선박의 대형화
규모의 경제 추구
제휴활동
지속적
경제 성장
수출
세계1위
90%
해상운송
99.7%
해상운송
수출
세계7위

Ⅰ. 서 론

Ⅱ. 세계 해운 물류의 현황

Ⅱ. 세계 해운물류의 현황

Ⅱ. 세계 해운 물류의 현황
<선사간의 인수합병>
1) 국제물류 중심
→아시아로 이동
2) 유통업의 물류패턴
→SCM체제로 전환
3) 국경 없는 경제활동
→중국시장 대두
<컨테이너선의 대형화>
1) 대형화 배경 :
선박 건조기술 발달,
항만물동량, 하역 생산량 증가
2) 컨테이너선 대형화를 통한
운송비 하락의 도모
<물동량의 증가>
<컨테이너선의 고속화>
1) 보다 신속한 서비스제공,
적재능력 향상
→비용절감을 통한 경쟁력 향상
2) 서비스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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